홈페이지 : www.instagram.com/cafe_kamome/
영업시간 : 11:00 ~ 22:30
상세주소 :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15 (사천진리 266-15번지)
연락처 : 033-655-1761
가격 : 커피 및 음료 – 3,500 ~ 6,500 / 디저트류 – 2,500 ~ 6,000
대표메뉴 : 당고라떼, 당고 3종, 와플
편의시설 : 무선 인터넷
카모메는 사천 해변에 위치한 자그마한 카페이다. 근래 사천에 카페가 많아져서 사실 첫 눈에 들어오는 곳은 아니다. 그러나 작은 테라스에 놓인 샛노란 파라솔 두 개가 바로 앞 새파란 사천바다와 잘 어우러지는 곳이다. 작은 카페는 작은대로 나름의 역할이 있는 듯하다. 카모메는 사천 바다의 쉼표 같은 느낌이다. 번잡한 가운데 커피 한 잔과 함께 조용히 쉬어갈 만한 곳이다.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자연스러움이 되레 카페를 찾는 이들에게 휴식을 주는 아이러니가 있다.
커피는 준수하다. 역시 커피맛 또한 분위기를 따라가는 것 같다. 커피의 향과 여운 역시 분위기와 맞아 떨어진다. 일부로 장점을 찾을 필요가 없다. 그냥 바다와 커피, 휴식의 박자가 딱 알맞다. 이곳은 커피 이외에도 찾아볼만 한 메뉴가 있다.
제철 과일과 인절미, 연유, 아이스크림이 잘 조화된 팥빙수와 카모메의 시그니처 메뉴인 당고가 인기라고 한다. 당고는 일본식 꼬치 찹쌀떡인데 종류가 다양하다. 콩가루에 툭툭 찍어먹는 간장 당고는 그 고소함이 최고이다. 커피, 디저트와 함께 한 잠깐의 휴식이 끝났다면 바로 앞 해변의 백사장에서 바다를 즐겨도 좋겠다.
겨울이 오면 창가 테이블에 깊숙이 기대고 앉아 따뜻한 커피와 바다를 다시 즐기고 싶은 곳이다. 카모메가 있어 사천바다가 더 아름답다. 카페 카모메는 얼마 후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전 후에도 좋은 카페가 되겠지만 이곳을 즐기실 분들은 조금이라도 빨리 한번 방문을 해 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