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http://thewave.co.kr/padosalon
영업시간 : 365일 24시간
상세주소 : 강릉시 경강로 2023, 2층 (명주동)
연락처 : 0507-1358-7117
가격 : 멥버십 서비스로 이용요금은 네이버 검색창에 ‘파도살롱’을 검색하면 됩니다.
편의시설 : 주차장은 없으며 도로변에 주차가능
명주예술마당 근처에 자리한 파도살롱은 구도심인 명주동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 없이 강릉을 찾은 프리랜서나 노마드 리모트 워커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다. 파도살롱이라는 이름에서 이미 동해 바다가 넘실대는 강릉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고 동해안의 문화 거점 도시인 강릉에 지역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고자 하는 더 웨이브컴퍼니(The wave company)의 몇 가지 사업 중 하나로서 로컬 크리에이터와 리모트 워커들에게 단순히 자신의 작업만을 위한 것이 아닌 코워킹(co-working) 작업을 함으로써 더 많은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파도살롱 공간을 둘러보면, 기존 사무실로 사용하던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밝으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의 사무실 분위기를 만나게 되고 창가에 설치된 파도 데스크와 의자가 중앙에 넓게 차지하고 있고 안쪽으로 회의실 그리고 작은 라이브러리 옆에는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 Tools 들이 있는 데스크가 있어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게 되어있다. 작업을 하다 쉬고 싶을 때는 커뮤니티 소파와 바가 있어서 간단한 식사나 커피도 마실 수 있다. 분위기는 프랜차이즈 코워킹 스페이스와 달리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창가로 흰 커튼에서 내려오는 간접 조명이 따스한 분위기를 내·외부에서 느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으며 오픈 천장으로 답답하지 않아 좋다.
파도살롱의 운영은 사용자들이 멤버십에 가입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라이프스타일의 경우 3개월에 10일을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쉽도 있어서 자신의 작업공간이 있는 크리에이터작가들도 때로는 새로운 환경에서 작업하거나 코워킹을 할 경우 좋을 듯 하다.
파도살롱이라는 이름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파도살롱이라는 공유 문화공간은 단순한 업무공간을 넘어서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첫 발을 디딜 때 코워킹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받고 창업 엑셀레이팅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