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everymoment_studio/
영업시간 : 10:00 ~ 22:00 / (수요일 휴무)
장소 : 이엠 스튜디오
상세주소 : 강릉시 난설헌로 228-29
연락처 : - 010-8893-5915
가격 : 원데이 클래스 30,000~80,000
대표메뉴 : 보스턴백
초당에 새로이 들어선 건물 중에 눈길을 사로잡는 건물이 있다. 중앙에는 의자와 탁자가 놓인 푸른 잔디밭이 있고 왼쪽에는 카페로 들어가는 문이 있다. 카페를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이곳이 바로 이엠스튜디오다.
건축을 전공하고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 삼아 시작한 가죽공예의 매력에 푹 빠져, 본격적으로 이 일을 시작한 지 8년이 넘어가는 김민호 대표는 가죽공예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싶어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카페와 함께 하는 공방을 열었다. 가끔씩 힘이 들 때마다 강릉으로 와서 쉬면서 충전하고 서울로 돌아가곤 했는데, 온라인 판매는 택배로 하는 것이니까 꼭 서울이 아니어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강릉으로 아예 자리를 옮겼다. 가죽공예가 휴가철이 비수기인 서울과 달리 강릉은 계절에 상관없이 손님들이 다양하게 찾고 있어 공방의 장소로서 좋은 곳이라고 느낀다.
주력 콘셉트는 여행이며 대표 품목은 보스턴백이다. 최근에는 축구선수 황희찬의 세면백을 개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 3만원으로는 키링을 만들고, 4만으로는 팔찌를, 5만원~8만원 사이에서는 하드지갑이나 반지갑을 만든다. 시간은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걸린다. 예약은 필수이고 오전반은 10시와 1시에 클래스가 있고 오후반은 2시와 5시에, 저녁반은 7시와 10시에 진행된다. 자격증반도 운영하고 있다.
김민호 대표는 대한가죽공예협회 강원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엠스튜디오는 학원인가를 받은 정식교육기관이다. 자격증반의 가격은 월 33만원이며 기간은 석 달이다. 재료비는 별도이며 1주일에 1번 3시간 정도 수업을 진행한다. 주문제작과 단체주문 가능하며 외부출강요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