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시나미강릉

님, 안녕하세요!

아름답고 쾌적하며 재미있는 시나미강릉입니다!

뒤로가기
강릉 탐사
강릉 서부시장의 맛집을 찾는다면! 연지식당

#술탐사대

echo $view['wr_1'];

홈페이지 : https://yeonjikr.modoo.at

영업시간 : 14:00 ~ 22:00 매월 2, 4째 주 월요일 휴무

장소 : 연지식당

연락처 : 033-643-6343

가격 : 안주 5,000 ~ 28,000 / 주류 4,000 ~ 5,000

대표메뉴 : 가오리찜, 해물전, 감자전, 오징어볶음, 메밀전 등

서부시장의 연지식당 라인에 있는 음식점들은 내부보다 외부 테이블이 더 많아 봄, 여름, 가을철에 사람들이 더욱더 붐빈다. 안쪽 테이블보다 외부에 있는 데크 테이블에서 맛난 안주와 한 잔 기울이고 싶어 이곳을 찾는다. 그중 연지식당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모이는 이유는 역시나 음식 맛이 아닌가싶다. 술 한 잔 하기위해 오는 사람도 많지만 저녁밥으로 먹으며 반주를 하러 오는 사람도 꽤나 많다.

 

오징어 볶음은 너무 달지도 맵지도 않아 자극적인 맛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안 맞을 수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먹는 느낌으로 먹을 수 있고 감자전과 메밀전은 개인적으로 살면서 먹어본 전 중에 거의 최상급이 아닌가 싶다. 적당히 잘 베인 간과 부드러운 식감이 막걸리 한 잔을 저절로 찾게 된다. 돼지고기 두루치기는 자칫하면 돼지 특유의 냄새로 인해 음식을 기피 하게 될 때가 있는데 이집의 두루치기는 잡내가 전혀 없으며 매콤하게 잘 끓여내 예전 엄마가 해주시던 집밥의 느낌이 물씬 난다. 많이들 찾는다는 가오리찜은 이게 가오리라고? 라는 생각이 들만큼 살이 통통하게 차있어 가오리라는 생선을 다시 해석하게 만들었다. 오징어볶음과 가오리찜에서 나오는 국물에 밥을 한 그릇 쓱쓱 비벼 먹는 것도 빠질 수 없다.

 

서부시장은 이제 도시재생 프로젝트와 발맞추어 다시금 예전의 활기를 띄고 있다. 연지식당 같은 숨은 맛집들이 재조명 되고있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반갑다. 새로운 것, 세련된 것, 인스타그램에 올릴 예쁜 곳만 찾아다니는 요즘 진짜 전통시장에서 즐거운 한 끼, 한 잔을 하고 싶다면 이곳에 가 보시라!

댓글작성

(재)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 센터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임영로 155번길 18

문의 : 033-647-6810


© 강릉문화재단. All Rights Reserved.

커뮤니티

시나미강릉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