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http://cosse.7x7.kr
영업시간 : 10:00 ~ 21:00
장소 : 꼬세(COSSE)
상세주소 :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67
연락처 : 033-646-3759
가격 : 안주류 5,000 ~ 15,000/ 주류 커피막걸리 5,000 커피와인15,000 커피리큐어 15000
대표메뉴 : 커피막걸리, 커피와인. 허니브레드, 돈까스 등
꼬세라는 말은 강릉지역 사투리로 고소하다는 말이다. 커피향이 고소하고 은은하게 퍼지면서 이 집에서 느낄 수 있는 은은한 느낌을 주기 위함이라고 한다. 꼬세는 원래 카페로 시작하여 현재도 낮에는 카페를 운영하면서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커피 막걸리와 커피 와인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강릉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커피를 이용해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커피 막걸리를 탄생시켜 현재 직접 판매 및 편의점 등에 납품까지 하고 있다. 보통의 막걸리는 유통기한이 짧아 오래 보관할 수가 없는데 이 커피 막걸리는 살균 제조를 거쳐 유통기한을 1년까지 가능하게 만들어 보관이 용이하다.
꼬세의 커피 막걸리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나누어질 수 있는 맛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밤 막걸리, 잣 막걸리 등 달달함이 첨가된 그러한 막걸리와는 꽤나 상이한 맛을 낸다. 커피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막걸리만의 알싸하게 톡 쏘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맛이라는 것이 본디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천차만별이기에 궁금하다면 한 번 맛보길 추천한다. 이 집은 사천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커피막걸리를 마시며 창밖으로 보이는 바닷가 풍경을 정통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꽤나 매력적인 곳이기도 하다. 내부에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커피 와인과 커피 막걸리를 전시해 두어 선물용으로 사갈 수 있다. 안주 메뉴로는 돈가스, 떡볶이, 허니브레드 등이 있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메뉴를 구비해 놓았다.
커피의 도시라 많이 알려진 강릉에서 생겨난 특별한 커피 막걸리를 먹어 보고 싶다면 꼬세로 가서 고소함을 느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