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moon_star.official
영업시간 : 11:3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상세주소 : 강릉시 사천면 가둔지길 12-1 (사천면 방동리 63-15번지)
연락처 : 0507-1326-1937
가격 : 커피 및 음료 – 3,000 ~ 6,000
대표메뉴 : 찹쌀커피
편의시설 : 주차장, 무선 인터넷
한 번 보는 것만으로 예술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면 좋겠지만 경험의 범위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그럴 수는 없을 것이다. 이를 돕기 위해 작은 설명을 덧붙여 준다면, 대상을 바라보는 관객의 마음이 열려 어떤 감정을 발견하게 되고, 바로 그 순간에 일상이 예술로 변모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카페를 찾는 이유가 이렇게 일상을 예술과 가까운 것으로 바꿔 내기 위한 것이지 않을까.
월성회관은 1970년대의 건물 외형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내부를 리모델링 한 '뉴트로'로 대표되는 공간이자 최근의 트렌드를 테마로 한 소호 카페로 보일 것이다. 여기에 개인적인 정보를 덧붙이자면 이곳 대표는 이미 월성회관을 오픈하기 전부터 앤티크 소품, 플랜트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에 조예가 깊어 공간 안팎의 모든 소품과 자재를 직접 결정하고 디자인하여 대부분의 시공도 직접 했다는 것이다.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아시안 모더니즘' 정도로 묘사할 수 있는 내부는 소문을 듣고 몰려든 손님들을 위해 다소 여유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오묘한 월성회관만의 감각이 구석구석 살아있다. 메뉴 역시 깔끔하고 이국적인 느낌으로 적절한 품질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직접 고용하지 않았지만 느긋하게 열일하고 있는 고양이 종업원들도 이곳에 매력을 더하고 있다.